> 뉴스 > 주말!! > 영화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영화
‘와일드 맵’ 최송현, ‘자연의 신비’ 품은 ‘환선굴 인어공주’ 변신
2019/10/10  09:10:58  파이낸셜뉴스




배우 최송현이 자연의 신비를 품은 '인어공주'로 시청자들과 소통한다.

최송현은 10일 방송되는 KBS1 '야생탐사 프로젝트-와일드 맵'에서는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된 삼척 환선굴의 생태계를 담는다. 이곳은 한국꼬리치레도롱뇽의 집단서식지로 전 세계적인 관심과 학술적 가치가 높은 곳이다.

최송현은 도룡뇽들의 집단산란을 살펴보기 위해 환선굴을 찾지만, 도룡뇽들은 보이지 않고 수중절벽에 붙은 알주머니만 확인한다. 게다가 절벽 밑에선 도롱뇽의 꼬리만 발견되고, 수상한 침입자가 있는 것을 확인한다.

최송현은 도롱뇽의 흔적을 찾기 위해 수중 촬영에 도전했다. 동굴 잠수는 수중촬영에서도 고난도에 속하는 어려운 작업이지만, 최송현은 도롱뇽의 수중 산란지를 관찰하기 위해 동굴 잠수를 시도한다.

특히 최송현은 칠흑 같은 어둠과 10도 이하의 차가운 수온도 이겨내며 물속을 탐구한다. 이에 그는 꼬리치레도롱뇽이 산란하는 경이로운 장면도 목격했다는 후문이다.

최송현은 "환선굴에서의 잠수는 바다 속을 살펴볼 때와는 또 다른 경험이었다"라며 "환선굴의 놀라운 생태계가 이번 방송에서 공개된다. 놀라움을 넘어 신비롭기까지한 대자연을 시청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최송현이 출연하는 KBS1 '야생탐사 프로젝트-와일드 맵' 2부는 10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KBS1 '야생탐사 프로젝트-와일드 맵'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