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BOOK]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소비자 뇌 속에 숨은 ‘진짜 구매 동기’
2019/10/14  15:45:12  매경ECONOMY

최근 삼성전자가 내놓은 폴더블폰 ‘갤럭시폴드’가 하루 만에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구매자를 분석한 결과 남성이 전체 90%로 압도적이었고 그중에서도 20~30대가 60%를 차지했다. 그렇다면 왜 2030 남성은 갤럭시폴드를 선호하는 것일까. 이를 모르면 아무리 많은 빅데이터가 있어도 쓸모가 없다. 빅데이터 마케팅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간 뇌 속에 숨겨진 구매동기의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는 얘기다.

신경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저자는 소비자의 감정과 동기를 이해하는 신경마케팅 모델 ‘림빅R맵’을 해법으로 제시한다. 저자에 따르면 인간의 3가지 욕구, 즉 안전·도전·권력에 대한 욕구가 서로 충돌하고 타협하면서 경제활동을 자극하고 통제한다. 책은 림빅R맵을 통해 소비자 성격을 7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각각의 구매 결정 요소를 분석한다. 상품 진열 등 실용적인 팁을 비롯해 구글, 이케아 등 신경마케팅으로 매출을 늘린 기업 사례도 소개한다.

[나건웅 기자][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029호 (2019.10.16~2019.10.22일자) 기사입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