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스포츠 > MLB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MLB
[MLB] '게릿 콜 7이닝 무실점' 휴스턴, 양키스 꺾고 ALCS 2연승 질주
2019/10/16  10:13:00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게릿 콜의 역투를 앞세워 2연승을 달렸다.

휴스턴은 16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선승제) 뉴욕 양키스와의 3차전에서 4대1로 승리했다.

1차전을 패배했던 휴스턴은 이후 2연승을 달리며 시리즈 전적 2승1패를 기록, 월드시리즈(WS) 진출에 우위를 점했다.

휴스턴 선발 게릿 콜의 역투가 빛났다. 콜은 7이닝 동안 112개의 공을 던지며 4피안타 7탈삼진 5볼넷 무실점으로 양키스 타선을 봉쇄했다.

이로써 콜은 올해 포스트시즌에서 3승 평균자책점 0.40(22⅔이닝 1실점)을 기록, 정상급 투수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게릿 콜이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휴스턴이 선취점을 가져갔다. 1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호세 알튜베는 양키스 선발 루이스 세베리노의 초구를 공략해 좌중간을 넘기는 솔로포를 쏘아올렸다. 2회초에는 조쉬 레딕까지 솔로포를 터뜨리며 2대0을 만들었다.

0의 행진을 이어가던 중 휴스턴이 추가점을 뽑았다. 7회초 조지 스프링어의 볼넷과 알튜베의 우전 안타로 무사 1,2루에서 마이클 브랜틀리가 1루 땅볼을 쳤다. 이때 3루 주자 스프링어가 홈에서 태그아웃돼 1사 2,3루. 양키스 교체투수 잭 브리튼의 폭투로 알튜베가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진 1사 3루에서는 율리에스키 구리엘의 좌익수 방면 희생플라이로 4대0까지 점수차를 벌렸다.

양키스 타선은 휴스턴 선발 게릿 콜에게 꽁꽁 묶였다. 콜이 마운드에서 내려간 8회말 글레이버 토레스가 솔로포로 추격에 나섰지만, 경기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taehun02@newspim.com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