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SSG닷컴, 패션쇼 라이브 …‘V커머스’ 활용도↑
2019/10/17  06:00:29  이데일리
- “올해의 패션 트렌드 궁금하다면, SSG닷컴에서 ‘쓱’”
- 서울패션위크 참가한 ‘송지오 옴므’ 패션쇼 생중계

17일 오후 3시부터 ‘2020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옴므’ 패션쇼를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 (사진=SSG닷컴)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SSG닷컴이 ‘V커머스’를 활용해 입체적인 쇼핑 경험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동영상을 통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SSG닷컴은 17일 오후 3시부터 ‘2020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옴므(SONGZIO HOMME)’ 패션쇼를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이날 밝혔다.

SSG닷컴 내 송지오 옴므 공식 스토어에서 약 30분간 스트리밍 되며, 영상은 동아TV에서 송출되는 것을 활용한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송지오 옴므의 내년도 봄·여름(S/S)시즌 컬렉션 상품과 올해 가을·겨울(F/W) 시즌 일부 상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쇼 콘셉트는 ‘포 시즌(FOUR SEASONS)’으로 송지오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4개의 추상화를 각기 다른 계절로 표현해 의상에 반영했다. 계절이 주는 느낌에 맞춰 ‘핑크’, ‘옐로우’, ‘그린’, ‘레드’ 등의 색상을 주로 사용했다.

SSG닷컴은 고객이 2020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직접 가지 않아도 SSG닷컴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느끼고, 내년도 신규 상품을 미리 만날 수 있도록 V커머스 활용을 기획했다.

실제로 패션 전문 채널에서나 볼 수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행사를 라이브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시도다.

SSG닷컴은 지난 3월에도 2019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송지오 옴므 패션쇼 생중계를 진행한 바 있다. 실제로 SSG닷컴에서 올해 송지오 옴므 월별 매출은 3월이 두 번째로 높았으며, 1월과 대비해도매출이 72% 늘어나는 등 V커머스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지난 4월말에는 캐쥬얼 슈즈 브랜드 ‘크록스(CROCS)’가 주최하는 ‘크록스 바이브(CrocsVibes)’ 이벤트 영상을 생중계했다. 역시 전달 대비 매출이 10% 이상 증가하는 등 라이브 방송과 연계했을 때 고객 반응이 좋았다.

유통 업체는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제조사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브랜드를 알리고 구매를 끌어낸다는 측면에서 최근 V커머스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영상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반응이 좋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2000년부터 시작한 서울패션위크에 매년 참석하고 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인 송지오 옴므가 가진 상징성을 고려해 패션쇼 생중계를 진행한다”며 “차별화된 쇼핑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V커머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