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건설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건설
LH 외식업 창업 희망하는 청년 모집
2019/10/17  09:02:10  파이낸셜뉴스
LH 진주 본사 전경

[파이낸셜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는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선발해 교육지원·팝업식당 운영기회 부여 등 창업 인큐베이팅을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제주 식재료·요리에 관심이 많고 외식업 창업을 준비하거나 종사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다.

LH는 심사 후 최대 8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1개월간의 ‘전문교육’과 2개월간의 ‘실전교육’을 제공한다.

지난해 시작해 현재까지 총 4기까지 운영을 마친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는 막연하게 외식업 창업을 꿈꿔왔던 참가자 또는 내 식당을 운영해봤으나 경영 노하우가 없어 실패했던 참가자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20명의 청년 예비창업자를 배출했다.

LH는 프로젝트 이후에도 LH희망상가 제공, 멘토링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해준다.

오영오 LH 미래혁신실장은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는 청년들에게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부터 식당개소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공공지원형 청년창업 프로젝트다"며 "LH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사)제주올레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