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SSG닷컴, 패션쇼 라이브 … 'V커머스' 활용도 높인다
2019/10/17  09:16:24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이 'V커머스'를 활용해 입체적인 쇼핑 경험제공에 주력한다. 'V커머스'는 '영상'과 '상거래'의 합성어로, 동영상을 통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SSG닷컴은 17일 '2020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옴므' 패션쇼를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영상은 SSG닷컴 내 '송지오 옴므' 공식 스토어에서 약 30분간 스트리밍된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송지오 옴므의 내년도 봄/여름(SS) 시즌 컬렉션 상품과 올해 가을/겨울(FW) 시즌 일부 상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쇼 컨셉은 '포 시즌'(FOUR SEASONS)으로 송지오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4개의 추상화를 각기 다른 계절로 표현해 의상에 반영했다.

SSG닷컴은 고객이 '2020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직접 가지 않아도 SSG닷컴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느끼고, 내년도 신규 상품을 미리 만날 수 있도록 V커머스 활용을 기획했다. 패션 전문 채널에서나 볼 수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행사를 라이브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시도다.

SSG닷컴은 지난 3월에도 '2019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송지오 옴므' 패션쇼 생중계를 진행한 바 있는데, SSG닷컴에서 올해 '송지오 옴므' 월별 매출은 3월이 두 번째로 높았으며, 1월과 대비해도 매출이 72% 늘어나는 등 V커머스 효과를 확인했다.

지난 4월 말에는 '크록스'가 주최하는 '크록스 바이브'(#CrocsVibes) 이벤트 영상을 생중계했다. 역시 전달 대비 매출이 10% 이상 증가하는 등 라이브 방송과 연계했을 때 고객 반응이 좋았다고 SSG닷컴은 전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2000년부터 시작한 서울패션위크에 매년 참석하고 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인 '송지오 옴므'가 가진 상징성을 고려해 패션쇼 생중계를 진행한다"며 "차별화된 쇼핑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V커머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