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유통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유통
한화시스템, 항공 SW분야 '국제표준인증' 최고레벨 획득
2019/10/17  09:37:59  아시아경제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에서 16일 열린 항공전자용 소프트웨어 개발 툴 부문 국제표준인증(RTCA/DO-330) 수여식. 왼쪽부터 김영곤 전문연구원, 미국연방항공국(FAA)의 인증 대리업체 '컨수노바'의 레자 마지디 대표, 안경수 항공전자연구센터장.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한화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항공기용 소프트웨어 개발 툴 부문 국제표준인증(RTCA/DO-330) 최고 레벨(TQL-1)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RTCA/DO-330은 항공기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의 안정성을 평가하는 전 세계 표준 지침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는 첨단 전투기 계기판에 고사양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디스플레이용 HMI(Human Machine Interface) 개발 툴이다. 국내 최초로 항공기 업계 HMI 표준인 'ARINC 661'을 적용해 첨단 전투기용 계기판을 위한 고사양의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한국형전투기 KF-X 및 소형무장헬기(LAH)용 첨단 임무 센서와 항전 시스템의 국내 개발을 통해 얻은 항공전자분야 기술력을 소프트웨어 분야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ARINC 661 표준에 기반한 자체 그래픽 소프트웨어인 'HS-A661CDS' 역시 인증을 진행 중으로 연내 최종 감사가 완료되면 소프트웨어와 개발 툴을 통합한 솔루션을 통해 우리 군이 운용 중인 전투기를 위한 대체 수요 분야 및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 이용욱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한화시스템의 항공전자분야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입증하는 좋은 사례”라며 “한화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항공기 디스플레이용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개발 도구는 핵심 항공 SW의 해외 제품 대체는 물론, 국내 항전 장비의 성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