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스포츠 > 골프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골프
미국여자프로골프 다니엘 강 선수, 부산시 명예시민 위촉
2019/10/20  14:28:53  파이낸셜뉴스
부산 명예시민증을 받는 다이엘 글레이스 강 LPGA골프선수. 사진=뉴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이 낳은 세계적인 프로골프선수 다니엘 그레이스 강(27·한국이름 강효림·사진) 선수가 부산시 명예시민으로 위촉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21일 오후 4시 시청 7층 접견실에서 강 선수에게 직접 시민증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한다.

부산 신개금초등학교 1학년 시절에 어린이회장을 맡을 정도로 똑부러진 소녀였던 다니엘 강 선수는 아버지와 함께 포장마차에서 호떡과 호두과자를 사 먹고 국제시장에 자주 갔었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강 선수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LPGA 인터내셔널 부산(구 아시아드 C.C)’에서 개최되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참가하기 위해 내한했다.

강 선수는 명예시민증 수여 제의를 받고 “아버지의 고향이자, 어린 시절 추억이 있는 부산의 명예시민으로 추천된 것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라며 흔쾌히 수락했다.

오 시장은 “부산이 낳은 세계적인 골프선수 다니엘 그레이스 강 선수의 그동안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그동안 흘린 땀의 결실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