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분양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분양
제이앤, 지식산업센터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 분양
2019/10/21  08:50:34  매일경제

최근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수준을 기록하면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금 부담이 적고 정기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제이앤(시행)은 인천시 부평구 부평국가산업단지에서 지식산업센터 '부평 제이타워 3차' 내 오피스텔형 기숙사를 분양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1~15층, 연면적 약 11만4081㎡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공급 중인 기숙사(지상 13~15층)는 총 364실이다. 시공은 태영건설이 맡았다.

해당 기숙사는 부평국가산업단지 내 종사자 약 1만3500명을 배후수요로 갖춘 데다 주변에 한국GM 부평공장과 부평 정수사업소, 부평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이 자리하고 있어 추가적인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안에 헬스장과 옥상정원을 비롯해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된 대형상가(지상 1~4층)가 들어서고, 인근에 부평구청과 홈플러스(작전점), 부평관광호텔, 부평세림병원 등 공공·편의시설이 있다. 굴포천 생태하천 및 갈산근린공원, 상동호수공원 등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고,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서 일반버스와 간선·지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부평IC도 가까워 서울외곽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로 진출입이 쉽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먼저 서울시와 인천시가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사업의 사전타당성 조사를 시행함에 따라 2호선 홍대입구역과 청라국제도시 사이를 잇는 연장 노선이 논의 중이며, 인천 송도~부평~서울역~청량리~남양주 마석까지 이어지는 총 80.1㎞ 길이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GTX B노선는 사업비만 5조7341억원에 달하며, 이르면 2022년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최대 180㎞/h로 주파하는 만큼 서울까지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지역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숙사 임차료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이 근로자에게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을 제공할 경우 월 최대 300만원(1인당 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