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음악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음악
네이버 '바이브', “모든 곡의 첫 감상을 무료로”… AI 음악 추천 경험 확대
2019/10/21  09:12:09  팍스경제TV
(사진=네이버)(사진=네이버)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네이버의 AI 뮤직서비스 바이브(VIBE)가 이용권 없이도 모든 곡을 한번씩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바이브 사용 경험 확대에 나섰다.

기존에는 이용권이 없으면 '1분 미리듣기'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바이브 앱에 네이버 ID로 로그인만 하면 바이브가 보유한 모든 음원을 1회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이처럼 음원 라이브러리 전체를 무료로 개방하는 시도는 국내 음원 서비스 중 바이브가 최초다.

같은 곡을 반복해서 재생하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하지만, 첫 가입자에게는 1개월 무료, 이후 4개월은 월 1000원으로 바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제공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바이브는 음악을 새롭게 '발견'하는 독보적인 AI 음악 추천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목표다.

이태훈 바이브 서비스 사업 담당 리더는 "이용자가 들어본 적 없지만 좋아할 것 같은 음악을 AI 기술로 골라주는 '믹스테잎'이나 'DJ스테이션'이 바이브만의 차별점'이라면서, "앞으로는 무료 이용자도 결제의 부담 없이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바이브에서 더욱 많이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브는 네이버가 작년 6월 출시한 차세대 AI 뮤직 서비스로, 네이버의 고도화된 AI 기술을 음악 추천에 적용해, 이용자의 취향과 주변의 맥락을 고려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UI/UX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곳에서 입상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