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화학/제약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화학/제약
대한항공, ADEX서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개최
2019/10/21  09:42:53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대한항공(종목홈)은 지난 20일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서 진행 중인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2019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는 대한항공의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는 가상공간 속 항공기 조종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참가자들이 실제 항공기 조종과 똑같은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도록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비행시뮬레이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X'를 사용했다.


120여명이 참가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5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대한항공 항공기와 똑같이 디자인 된 보잉 737 가상 항공기를 조종, 여객기 이·착륙 능력, 항로 비행 등 조종기술을 선보였다.


이날 본선 진출자 15명 중 10대 참가자 비중은 절반에 달했다. 특히 최연소인 조준형(13)군은 부친과 함께 본선에 진출해 기량을 겨루기도 했다.


현직 대한항공 기장 및 훈련교관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본선 참가자 들의 조종능력 등을 종합평가, 입상자 4명을 선발했다. 입상자들은 향후 제주 정석비행훈련원과 인천 운항훈련센터를 견학하고 실제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푸른 하늘을 향해 꿈을 키우며 도전하는 일반인과 학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