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재테크
더 커지는 ‘동부산’ … ‘오시리아 관광단지’로 경쟁력 높인다
2019/10/21  13:36:53  아시아경제

부산 부동산시장에서 동부산의 경쟁력이 더 커지고, 공고해지고 있다. 해운대구, 수영구, 동래구로 대표되는 동부산의 집값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새아파트는 수십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있다.


실제 동부산은 여전히 부산 집값을 이끌어 가고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9월말 기준 동부산의 해운대구와 수영구의 3.3㎡당 평균 아파트값은 각각 1,203만원, 1,301만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부산 평균을(980만원) 훨씬 웃도는 수치다.


분양시장에서도 동부산의 인기는 뜨겁다. 올해 동부산 지역에 공급된 새아파트는 연일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있다. 지난 9월 수영구 남천동에서 분양한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는 평균 38.1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으며, 부산진구에서 분양한 ‘래미안 어반파크(6월 분양)’ ‘가야 롯데캐슬 골드아너(7월 분양)’ 는 각각 13대 1, 60.82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를 1순위에서 마감했다.


이런 가운데 동부산에서는 부산의 미래를 책임질 개발 사업도 잇따르고 있다. 실제 기반 산업이 무너진 부산은 현재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관광산업에 역점을 두고 있는데, 이러한 개발사업이 동부산 곳곳에서 진행 중이다.


가장 주목 받는 곳은 동부산 기장군 일대에 개발 중인 ‘오시리아 관광단지’다. 과거 동부산 관광단지로 불렸던 이곳은 부산시와 부산광역시가 역점사업으로 개발하고 있는 사업으로, 약 4조원을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 대변?시랑리 일대 해변 약 366만㎡(약 111만평)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곳은 한국의 하와이를 컨셉으로 해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잠실 롯데월드 3배에 이르는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가 착공을 알려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를 통해 연간 35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가고 2200명의 일자리 창출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다.


한 업계관계자는 “테마파크 공사가 완료되는 2021년부터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관광부터 쇼핑에 숙박까지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자족형 명품 관광단지로 입지를 굳힐 것”이라며 “특히 일대는 부산의 중심 관광지인 해운대 센텀시티와 마린시티, 해운대해수욕장과 기장군을 잇는 해양관광벨트가 구축돼 테마파크 방문객 350만 명을 포함해 연간 1,5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는 이달 중 유일의 주거 가능 시설이 공급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KCC건설은 이달 중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 동, 전용면적 74㎡?82㎡ 등 총 800실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로 구성된다. (단기 투숙형 제외)


단지는 최고급 주거 가능 상품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호텔급 서비스와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먼저 단지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전 가구에 개방형 테라스가 제공되며, 빌트인 가전과 가구가 결합된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입주민은 호텔급 주거 서비스로 제공되는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최고급 커뮤니티를 마련해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헬스케어 피트니스를 통해 목적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식이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웰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을 구성한다. 이 밖에도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과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테마파크를 통해 일대 숙박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단지는 관광단지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이자 최고급 주거 가능 상품으로 조성돼 기대감이 높다”고 전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