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동우브이엔씨 '이바요 탄소 온열담요' 출시
2019/10/21  13:59:46  파이낸셜뉴스
동우브이엔씨가 탄소섬유천으로 제작한 '이바요 탄소 온열담요'. 동우브이엔씨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우브이엔씨는 탄소섬유천으로 '이바요 탄소 온열담요'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바요 탄소 온열담요는 50X80cm 크기로 차량, 사무실 등에서 무릎 담요로 사용 가능하다.

동우브이엔씨에 따르면 담요 소재로 쓰인 탄소직물(섬유)은 교류(110/220V)의 전기 에너지를 필요로 하지 않고 12~24V 직류(DC) 전기를 사용한다.

동우브이엔씨 관계자는 "이 제품은 온열매트 콘셉트를 기존 바닥에 깔아놓는 ‘고정형’에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덮고 깔수 있는 ‘담요형’으로 바꾼데 장점이 있다"면서 "발열방식은 원적외선 복사열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 쪼이는 방식이다. 열선을 인체에 밀착시키는 기존 온열매트의 국부가열 방식과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순도 100% 탄소직물이 발열하면서 직물 표면에서 방사되는 원적외선이 몸 깊숙이 침투해 체온을 상승시키며 실내공기도 데워주는 난방 개념이 이바요 탄소담요의 핵심 원리"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우브이엔씨는 생활가전, 의료기기, 농 축산 및 섬유산업기계 등에도 탄소직물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시설재배하우스 난방이나 겨울철 고질적인 빙판 지역의 도로 건설 등 산업용 자재로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