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건설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건설
포스코건설 KB국민은행과 신안산선 금융약정 체결
2019/10/21  15:14:32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넥스트레인 김일평 사장, 포스코건설 이영훈 사장(왼쪽)이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약정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포스코건설은 KB국민은행과 2조 3000억원 규모의 신안산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금융 약정을 통해 사업비를 안정적으로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안산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은 안산·시흥·광명 등 수도권 서남부권과 서울 여의도를 잇는 복선 전철 44.7km, 총 사업비 3조 3000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포스코건설 등이 시공사로 참여한다.

이번 약정으로 포스코건설을 비롯한 시공사들의 우수한 민간투자사업 실적과 KB국민은행의 인프라 분야 PF(Project Finance) 경험과 시장지위 등이 시너지가 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은 "이번 금융 약정을 바탕으로 신안산선이 성공적으로 준공되면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서울 도심 접근성과 교통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꼼꼼한 설계와 안전한 시공을 통해'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산 복선절청 개통 시 안산에서 여의도역까지 이동시간이 100분에서 25분으로 단축되는 등, 서울 도심과 수도권 서남부를 빠른 시간에 관통해 지역 간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광역 철도망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