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광주시 ‘저소득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대상 모집
2019/10/21  16:53:26  아시아경제

광주시청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무주택 저소득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사업’의 2020년 지원 대상 10가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한부모가족의 자녀 양육과 주거 안정 등을 지원하기 위해 광주도시공사와 협약을 체결해 올해부터 3년간 매년 10가구씩 총 30가구에 다가구 매입임대주택을 지원하는 ‘무주택 저소득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내년 지원 대상자에게는 최장 6년간 임대주택이 지원된다.


주거지원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무주택 저소득 한부모가족 세대주로 자립·자활의지가 뚜렷한 자이며, 1순위는 중위소득 70% 이하의 청소년 한부모가구, 2순위는 60% 이하 저소득 한부모가구다.


신청은 21일부터 31일까지 사업수행기관인 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주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내달 중순께 선정하며, 최종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한부모가족은 오는 12월말부터 입주할 수 있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정책관은 “주거지원사업을 통해 한부모가족들이 자녀를 건강하게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