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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밀라노 패션쇼 디지털전환 이끈다
2019/11/03  10:12:21  이데일리
삼성SDS가 세계 4위, 이탈리아 1위 전시업체 ‘피에라 밀라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작업을 진행한다.사진 왼쪽부터 파브리지오 쿠르치(Fabrizio Curci) 피에라 밀라노 대표이사,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 삼성SDS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패션 세계 중심지 밀라노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삼성SDS(018260)가 이끈다. 삼성SDS는 이탈리아의 ‘피에라 밀라노(Fiera Milan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저에서 삼성SDS와 협약을 맺은 피에라 밀라노는 세계 4위, 이탈리아 1위 컨벤션센터로 매년 유럽에서 80개 이상의 대형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형 컨벤션 센터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로드맵을 수립하고 혁신 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삼성SDS는 전략적 IT 파트너로서 매장·전시 솔루션인 ‘넥스숍’(Nexshop)을 비롯한 최신 정보기술(IT)을 적용해 △전시공간 디지털 혁신 △관람객수 예측, 동선 최적화 등을 위한 데이터 분석 △기존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화 △모바일앱, 영상회의 등을 활용한 임직원 업무 디지털화 등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에 대해 삼성SDS는 독일, 영국 등에서 진행중인 전시공간 디지털 혁신 사업 경험과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앞서 독일 대형 컨벤션 센터 ‘쾰른메세’에 넥스숍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와 콘텐츠 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현재 11개 전시간 중 7개에 걸쳐 작업을 완료한 상태이다. 삼성SDS는 수시로 바뀌는 전시회 위치, 내용, 시간, 날씨 교통 정보들을 쾰른메세 전시장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객에게 전달하는 등 최신기술을 현실로 구현해냈다.

영국에서도 올 7월 런던에 위치한 전시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 사업을 수주했다. G20 정상회의, 2012 런던올림픽 실내 경기 등을 개최한 이 전시관은 컨설팅 결과에 따라 다음 단계를 위한 사전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G20 정상회의, 2012 런던올림픽 실내 경기 등을 개최한 이 전시관은 컨설팅 결과에 따라 다음 단계를 위한 사전 검증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 유럽 자동차 제조사의 유럽 지역 2000여개 매장에도 넥스숍을 적용한 디지털 쇼룸을 구축하고 있다. 디지털 키오스크를 통해 다양한 차량 모델과 옵션을 쉽게 살펴보는 등 디지털 체험을 통해 구매를 결정할 수 있고, 매장 담당자는 고객반응 실시간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으로 판매 실적을 높일 수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유럽의 대형 컨벤션 센터, 자동차 회사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혁신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아시아, 남미 등 다른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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