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연예스포츠
혼자 밥 먹는 법을 알려줍니다…연극 '1인용 식탁'
2019/12/03  08:53:57  이데일리
- 극단 키르코스, 윤고은 단편소설 무대화
- "현대 사회 속 고독·불안·두려움 고찰"
- 11일부터 22일까지 대학로 드림시어터

연극 ‘1인용 식탁’ 포스터(사진=극단 키르코스).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작가 윤고은의 단편소설 ‘1인용 식탁’이 연극으로 무대에 오른다. 극단 키르코스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드림시어터에서 연극 ‘1인용 식탁’을 공연한다.

‘1인용 식탁’은 회사에서 동료들과 어울리지 못해 혼자 점심 식사를 하는 평범한 직장인 오인용의 이야기를 그린다. 오인용이 우연히 혼자 밥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학원 전단지를 발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윤고은 작가는 2003년 대산대학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놀라운 상상력과 경쾌한 언어 감각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1인용 식탁’은 작가가 자신의 단편소설을 모아 펴낸 첫 소설집에 수록된 작품이다.

극단 키르코스는 연극에 기반을 두고 예술작업을 하는 창작단체로 2016년 11월 창단했다. ‘지속, 발전 가능한 예술’을 모토로 활동하고 있으며 연극 ‘바닷물맛 여행’ ‘닫힌 방’ ‘니콜라이 고골: 욕망의 메커니즘’ 등을 선보여왔다.

공연 관계자는 “공동체 사회 속에서 살아가기 위해서 혼자 밥을 먹는 법을 배우게 된 주인공을 통해서 현대 사회 속 인간관계와 그 안에 놓인 소외된 개인의 고독, 불안, 두려움에 대해서 고찰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극단 키르코스 소속 연출가 최호영이 각색과 연출을 맡는다. 배우 최은경, 홍철희, 김경식, 임아영, 유민경, 장윤정, 조정화 등이 출연한다. 티켓 가격 전석 3만원. 인터파크(종목홈)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