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특징주]알테오젠, 바이오의약품 정맥주사를 피하주사로 대체…1.6조 기술이전
2019/12/03  09:16:59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알테오젠(종목홈)이 사흘 연속으로 강세다. 최근 10대 글로벌 제약사 가운데 한 곳과 총 1조6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3일 오전 9시15분 알테오젠은 전날보다 12.35% 오른 7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가격제한폭까지 오르고 난 뒤에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알테오젠이 개발한 ALT-B4는 정맥주사용 의약품을 피하주사용 의약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다. 미국 할로자임이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알테오젠이 지난해 7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했다.


알테오젠이 개발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는 Hybrozyme® 이라는 단백질 공학 기술을 이용해 만든 신규의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다. 기존에 알려진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고유한 작용 기작을 유지하는 한편 개선된 생물리학적 성질을 가진 제품이다. 현재 cGMP 시설에서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다. 기술의 장점은 일반적으로 정맥주사로 투여하는 모든 바이오 의약품을 대량으로 피하투여가 가능하다.


알테오젠은 기술이전 계약을 계기로 해당 제약사에 ALT-B4를 공급하고, 글로벌 제약사는 이를 바이오 의약품과 혼합해 개발하거나 상용화 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박순재 대표는 "기술의 잠재적 가치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며 "환자에게 보다 편리한 치료 관리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계약을 맺은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