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소노벨 청송에서 즐기는 특별한 겨울여행
2019/12/03  09:21:52  파이낸셜뉴스
소노벨 청송

[파이낸셜뉴스] 첫 눈과 함께 겨울이 시작되며 다양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특히 한 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가족,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힐링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노벨 청송은 겨울을 맞이하여 넓게 펼쳐진 하늘을 보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솔샘온천과 3대 약수로 꼽히는 달기약수로 우려낸 백숙을 선보인다. 소노벨 청송의 솔샘온천 노천탕은 ‘숲 속의 개인 정원’을 컨셉으로 시원한 공기를 맞으며 아늑한 겨울 설경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솔샘온천은 청송 주왕산 자락 지하 800 ~ 870m 암반에서 28.3 ~ 30.9도로 용출 되고 있으며 1일 총 570톤의 풍부한 양수량을 자랑한다. 황산이온을 주성분으로 하는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1호공)과 황산염 광천 온천(2호공)’ 두 가지 온천이 공급된다.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은 면역력 강화, 피부개선, 류머티즘 및 신경계 통증완화, 혈압 조절 등의 효능이 있고, 황산염 광천 온천은 비만 개선, 아토피 및 소화기 질병 개선, 당뇨병과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천을 즐긴 후 청송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달기약수백숙을 통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달계약수라고도 불리는 달기약수는 탄산이 풍부하며 철분이 가득해 특유의 알싸한 물맛을 느낄 수 있다.

소노벨 청송의 한식당 수달래에서는 달기약수물로 요리한 ‘달기약수백숙’을 선보인다. 달기약수물로 우려낸 백숙은 닭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고 맛이 담백하여 소화가 잘 돼 더 없는 보양식으로 꼽힌다. 달기약수백숙은 고단백 저칼고리 식품인 닭불고기와 백숙 그리고 닭죽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닭불고기는 석쇠나 팬에 노릇하게 구워서 맛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달기약수백숙의 가격은 5만 5천원이며, 최소 한 시간 전에 유선 혹은 직접 방문을 통해 예약해야 한다.

소노벨 청송을 찾은 고객들이 솔샘온천과 달기약수백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소노호텔&리조트 공식 SNS에서 초성퀴즈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는 16일까지 진행되며 19일 목요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벤트 경품은 소노벨상, 청송상으로 구성된다.

소노벨상은 5명을 선정하여 청송객실초청권, 솔샘온천 이용권(2매), 달기약수백숙을 제공한다. 청송상은 15인을 대상으로 솔샘온천 이용권(2매)과 달기약수백숙을 제공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