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연세대, 교육부 선정 ‘대학도서관발전연구소’ 공식 출범
2019/12/10  16:01:49  파이낸셜뉴스
교육부, 국내 최초 대학도서관 전문연구소 개소 추진
오는 2025년까지 6년간 연구단에 매년 2억원 투입 계획



[파이낸셜뉴스] 연세대학교는 교육부와 공동으로 오는 12일 문과대학 백주년기념홀에서 교육부 선정 '대학도서관발전연구소'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대학도서관발전연구소장인 이지연 연세대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종걸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승복 교육부 대학학술정책관, 김헌영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 홍종화 연세대 교학부총장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김기영 연세대 문헌정보학과 교수가 향후 6년간 진행할 이번 연구단의 사업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학 혁신과 교육·연구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대학 구성원의 보편적 학술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부응하는 대학도서관 모형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 최초의 대학도서관 전문연구소 개소를 추진했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국가 연구개발(R&D)의 핵심 기반으로서 대학도서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오는 2025년까지 6년간 연구단에 매년 2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연구소는 '대학경쟁력 향상을 위한 대학도서관의 교육·연구 지원 방안 연구' 라는 과제 아래 대학 구성원 각각의 요구에 부응하고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대학도서관 중장기 방향성 수립 △현장 지향적 문제해결 방안 도출 △지속적 이슈 생산 및 확장 등을 전략 방향으로 삼고 있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