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정부정책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정부정책
3기 신도시 모습은?…LH, 도시개발 기본구상 공모 실시
2019/12/29  11:01:43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0월 지구지정된 남양주 왕숙, 남양주 왕숙2, 하남 교산, 인천 계양 등 4개 지구를 대상으로 '3기 신도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설계공모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시개발 기본구상이란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시의 공간과 환경을 계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능배분, 인구계획 등 도시골격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는 '더불어 발전하는 공존과 상생의 공생도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각 도시의 공간구조를 위한 기본구상과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실현방안을 제안 받아 3기 신도시를 친환경·일자리·교통친화 등 미래상에 부합하는 도시로 조성하겠다는 목적이다.


기존 방식과 달리 도시개발 기본구상과 일부 구역에 대한 입체적 도시공간계획을 함께 마련함으로써, 전체적인 사업계획과의 연계성을 높이는 등 보다 실현 가능한 기본구상이 수립될 전망이다.


내년 1월13일 현장설명회를 한 뒤 같은달 16일까지 참가등록을 받는다. 내년 3월17일 작품접수 등의 일정을 거쳐 3월 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건의 입상작을 선정해 포상하며, 최우수 팀에게는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용역 수행권 및 총괄계획가(Master Planner)지위를 부여한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관련 업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3기 신도시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친환경 도시, 일자리가 충분한 도시, 교통이 편리한 도시, 주변지역과 상생하는 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