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정부정책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정부정책
변창흠 LH 사장 "3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조기 이행"
2020/01/02  10:37:58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비전, 청년희망과 양극화 해소 강조

[파이낸셜뉴스]
변창흠 LH 사장이 2일 진주 본사 시무식에서 신녀사를 밝히고 있다. 변 사장은 "글로벌 비전을 갖고 청년희망과 양극화 해소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신년사를 통해서 3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조기 이행과 주택 공급일정 단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 사장은 2일 진주 LH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올 한해 전극적인 투자확대를 통해 정책과제 추진과 경제활력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청년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우리 사회 양극화를 해소하는 데 역점을 두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건설부문 투자위축 우려와 관련 변 사장은 "작년보다 38% 증가한 24조9000억원의 사업비를 차질 없이 집행해, 경제활성화의 힘찬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3기 신도시 교통대책과 주택 공급 일정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청년들을 위해 안정된 주거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임대주택과 창업지원시설을 결합해 제공할 계획이다. 3기 신도시 내 국공립 유치원을 확충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또 미래성장동력 구축을 위해 첨단산업공간 조성과 해외사업 확대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변 사장은 “우리 사회의 통합과 건강한 발전을 위협해온 양극화 해소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일용직 근로자, 홀몸어르신 등 1인 취약가구에 대한 주거안정과 자활지원 노력을 강화하고, 택지보상 시에도 취약계층의 재정착과 생계대책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 계획도 밝혔다. 주거복지, 도시재생, 지역개발 당 다양한 사업들을 융·복합한 창의적인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지자체, 민간기업, 전문가 등과 연계해 실행할 예정이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