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유통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유통
STX엔진, 미세먼지 없는 친환경 엔진 개발…국내 최초
2020/01/07  08:54:26  아시아경제

STX엔진(종목홈)은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쓰는 중·소형 선박용 엔진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사진=STX엔진 제공)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STX엔진은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쓰는 중·소형 선박용 엔진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STX엔진에 따르면 선박 엔진, 선박기자재 전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선급은 지난달 이 회사가 개발한 LNG연료 선박용 엔진을 인증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개발사업의 목적으로 독자 개발된 'L22G Pure Gas Engine'은 출력이 1200∼2400마력이며, 중소형 연안 선박의 추진기관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최근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국내서도 2020년 1월1일부터 ‘친환경 선박법’이 시행되고 있다. L22G 엔진은 친환경 LNG 연료를 활용해 미세먼지나 황산화물 등의 배출을 줄여 대기 환경을 개선하고, 수입 엔진을 대체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STX엔진 관계자는 "배터리·연료전지시스템과 결합하는 하이브리드시스템의 구축 및 확산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lx90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