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음식료/의복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음식료/의복
포르쉐, '380마력' 신형 마칸 GTS 공개…올 하반기 국내 출시
2020/01/08  09:46:40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포르쉐 AG가 스포티한 '신형 마칸 GTS(The new Macan GTS)'를 8일 새롭게 공개하며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형 마칸 GTS'는 강력한 엔진과 성능 지향적인 섀시, 독특한 디자인(종목홈), 그리고 개선된 첨단 장비가 특징이다. 2.9ℓ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기존 모델보다 20마력(PS) 높은 최고 출력 380마력을 발휘한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옵션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결합으로 정지 상태부터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이전 모델 대비 0.3초 빠른 4.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61mk/h에 이른다. 최대토크 53.1kg·m를 발휘하며, 연비는 유럽 NEDC 기준으로 9.6ℓ/100km이다.




포르쉐 콤팩트 SUV 라인의 새로운 모델 '신형 마칸 GTS'는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통해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를 상징하는 'GTS'를 부여 받았다. 마칸 GTS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댐핑 제어 시스템이 더욱 개선됐으며 섀시 역시 15mm 낮아져 다이내믹함이 크게 향상되었다. 기본 사양의 20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과 넓은 크기의 주철 브레이크를 결합해, 독보적인 민첩성과 응답성을 자랑한다.


신형 마칸 GTS는 시각적으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새로운 프런트 및 리어 트림과 사이드 스커트가 포함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는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모든 포르쉐 GTS 모델과 마찬가지로 프런트 에이프런과 프런트 섹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디퓨저 및 테일 파이프는 블랙 컬러 요소로 강조된다.





시트 중앙 패널, 센터 콘솔 암레스트, 도어 패널에는 알칸타라 및 브러시드 알루미늄과 같은 고급 소재를 적용해 스포티하고 우아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했다. 부드러운 가죽 소재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패들을 포함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 코너링 시 안정감을 높이는 사이드 볼스터와 8방향 조절 가능한 GTS 전용 스포츠 시트도 갖췄다.


신형 마칸 GTS의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7만7880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에는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 가격은 미정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