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교육부, '학교 평화통일교육 한마당' 개최
2020/01/09  08:25:25  뉴스핌

[세종=뉴스핌] 김홍군 기자 =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9~10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탐색하는 자리로, '소통과 공유, 협력과 모색'을 주제로 250여명의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한다.

소통과 공유를 주제로는 평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학생 동북아 평화통일 체험, 사제동행 평화캠프 등이 진행된다.

시도교육감 토크콘서트, 지역별 네트워크, 함께 고민하고 길 찾기 등 학교 현장의 교원과 학생들이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세종=뉴스핌] 김홍군 기자 =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9~10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학생 동북아 평화·통일 체험 현장 모습. [사진=교육부] 2020.01.09 kiluk@newspim.com

협력과 모색을 주제로는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피스모모, 경기도청 등 평화통일교육 유관기관의 협력 사례가 발표된다.

빅데이터에서 보여지는 분단에 대한 생각과 만주 지역(단둥), 일본 자이니치 이야기 속의 경계(인)의 삶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동북아의 평화를 위한 통일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부대행사로는 평화통일교육 관련 교구재(보드게임), 영상, 앱, 북한 생활용품 등이 전시된다.

교육부는 올해 학교 평화통일교육 확산을 위해 17개 시도교육청과 함께 교수학습 콘텐츠 지원, 교원 역량 강화, 협력체제 구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평화통일교육 정책협의회도 계속 운영해 공동 정책 사업 발굴과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협의회에는 교육부와 통일부, 국가교육회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일연구원,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등 8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유은혜 부총리는 "통일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평화의 실천은 바로 교실 현장과 일상의 삶에서 출발해야 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통일부, 시도교육청 및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kilu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