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정부정책뉴스 > 교육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교육
교육부-교육청,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 개최
2020/01/09  12:26:39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을 연다.

교육부는 '소통과 공유, 협력과 모색'을 주제로 평화, 통일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넓혀 나가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250여명의 교사, 학생들이 참석한다.

참가자들은 각 교육청 산하 학교에서 평화, 통일교육을 어떻게 해 왔는지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향후 교육을 어떻게 할 지 논의하는 토론과 발표 세션도 마련돼 있다.

첫날인 9일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이 참석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학교 교사들과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평화, 통일교육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의 남북교육협력 아카데미, 경기도청과 오산시,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진행했던 '공감학교 통일교육' 등 관련 기관들이 협력했던 사례도 소개한다.

교육부는 "올해에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함께 학습 콘텐츠 지원, 담당 교원 역량 강화와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며 "통일부 등 유관 기관이 참여하는 평화·통일교육 정책 협의회를 통해 공동 정책 사업을 발굴하고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평화·통일교육 정책 협의회는 교육부를 비롯 △통일부 △국가교육회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일연구원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8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