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스포츠 > 야구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야구
KBO, 이승엽 등 참여 '2020 신인 오리엔테이션' 대전서 개최
2020/01/09  14:17:54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KBO가 16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2020 KBO 신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올 시즌 신인선수와 육성선수 1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신인 오리엔테이션은 지난해에 비해 강연 프로그램과 시간을 소폭 늘려 프로선수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과 정보 등 총 6개의 강연으로 구성 됐다.

오리엔테이션은 KBO 정운찬 총재가 KBO 리그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선수들에게 전하는 환영인사와 KBO 운영팀에서 전반적인 KBO 리그를 소개하는 순서로 시작한다.

이어서 야구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직접 강단에 선다. KBO 이승엽 홍보대사는 23년간 프로선수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었던 비결을 비롯해 신인선수들의 프로야구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SBS SPORTS 이종열 해설위원은 소양 교육을 맡아 후배 선수들에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조언을 들려줄 예정이다.

신인선수들의 건강한 선수생활을 위한 교육으로는 반도핑 교육과 부정행위 및 스포츠 윤리교육이 진행된다. 반도핑 교육은 KBO 반도핑 자문위원인 경희대학교 이종하 교수가, 부정행위 및 스포츠 윤리교육은 천안지청 형사2부의 이춘 부장검사가 맡는다.

이후에는 선수들의 재정관리를 위해 신한은행에서 준비한 특별 강연이 이어지고, 단체 사진촬영 및 선수단 설문조사로 2020 KBO 신인 오리엔테이션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