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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2019년 공공기관 개인정보보호 관리 최고등급 획득
2020/01/10  11:29:56  아시아경제

사진제공=한전KDN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한전KDN은 매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공기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진단'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개인정보 관리수준이 양호한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진단은 개인정보 관리체계 및 침해예방 활동 등을 진단해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와 수준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된다.


지난해엔 중앙부처 및 산하기관, 광역·기초자치단체 및 지방공기업 등 전국의 공공기관 778곳을 대상으로 했다. 이 중 약 30%에 불과한 228곳만 100점 만점 중 90점 이상인 '양호' 등급을 받았다.


한전KDN은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높이기 위해 관련 법령에 따른 연간 개인정보보호 업무 프로세스를 세워 업무 효율화 및 연속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컨설팅, 개인정보 유출방지 및 접속기록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관리적·기술적 보안체계를 강화하려 노력했다.


이런 노력 끝에 3개 분야 12개 지표 중 10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으며 개인정보 보호관리 체계를 우수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한전KDN이 보유한 국민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침해되거나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모든 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의식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지속적인 인력 및 예산 투자를 통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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