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기계조선철강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기계조선철강
LG전자, 美 '쎄렌스'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공동 개발
2020/01/14  10:01:27  아시아경제

LG전자(종목홈) CTO 박일평 사장(왼쪽)과 산자이 다완 쎄렌스 CEO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차량용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LG전자가 미국 차량용 음성인식 솔루션업체인 '쎄렌스'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동 개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쎄렌스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웹OS 오토 기반의 IVI(In-Vehicle Infotainment,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 개발을 위한 협약식을 열었다. 두 회사는 고객이 차량 안에서 네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 등 각종 기능을 음성인식으로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웹OS 오토는 리눅스 기반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커넥티드 카에 특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회사는 시스템온칩부터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웹OS 오토의 개방형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어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쎄렌스의 모회사는 미국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업체인 뉘앙스(Nuance)사다. 쎄렌스는 자동차 사업부문을 분할해 설립됐다. 차량용 음성인식 분야에서 20년 이상 연구개발을 해오고 있고 현재까지 3억 대 이상의 차량에 자사 솔루션을 적용했다. 아울러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70여개 언어를 지원하는 음성인식 엔진을 공급하고 있다.


산자이 다완 쎄렌스 CEO는 "양사가 협업해 자동차 제조사나 티어1(Tier1, 자동차 제조사의 1차 공급업체)이 고객들에게 최첨단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쎄렌스와 협업해 커넥티드카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웹 OS오토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자동차 제조사나 고객에게 수준 높은 차량용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