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기계조선철강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기계조선철강
"AI로 더 똑똑해졌다" 삼성전자, 2020년형 에어컨·공기청정기 공개
2020/01/15  10:01:01  아시아경제

삼성전자(종목홈) 모델들이 2020년형 '무풍에어컨'을 소개하고있다.(사진제공 : 삼성전자)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전자가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15일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처음 공개했다.


신형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는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돼 더 똑똑해지고 더 편리해졌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날 공개된 2020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벽걸이 와이드에는 이지케어 기능이 새롭게 들어갔다. 이지케어 기능을 적용한 무풍에어컨은 별도의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내부 팬의 블레이드까지 소비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열교환기를 동결시킨 후 세척하는 기능도 새롭게 적용했다. 에어컨 가동을 종료할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깔끔하게 없애는 3단계 자동 청소 건조 기능도 갖췄다.


삼성의 AI 시스템인 빅스비가 탑재된 음성인식 기능이 올해부터는 스탠드형뿐만 아니라 벽걸이형에도 확대 적용해 방안이나 거실 어디에서든 음성 명령만으로 제품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방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실외기 1대에 스탠드형 제품1대와 벽걸이형 에어컨 2대를 설치할 수 있는 홈멀티 모델도 확대 도입했다.


◆강력한 냉방과 대용량 청정은 기본·더 다양해진 디자인(종목홈)=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게 외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의 아트패널도 업그레이드 했다.


브라운과 그레이의 본체 색상에 아트패널 9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고급스러운 느낌의 헤링본 패턴을 적용한 색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이밖에도 냉기를 더 풍성하게 내보내는 와이드 무풍 냉방, 냉기를 더 멀리 확산시켜 주는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3중 필터시스템에 e-헤파(HEPA) 필터까지 더해 넓은 공간도 빠르게 청정해 주는 대용량 미세청정,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다양한 AI기능도 그대로 적용했다.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방마다 무풍에어컨만의 강력하고 쾌적한 냉방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스탠드형 제품에 적용된 와이드 무풍 냉방을 벽걸이형 제품에 확대 적용했다.


와이드 무풍 냉방이 적용된 벽걸이형 제품은 기존 대비 11% 더 넓어진 무풍 패널의 2만1630개 마이크로 홀을 통해 한층 더 풍부해진 냉기를 내보내 폭염에도 직바람 없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은 크기가 약 12% 확대된 팬을 적용해 더 빠른 속도로 방안 전체를 냉각해 준다. 방안 온도를 33도에서 25도로 낮추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약 15분대로, 같은 냉방 면적을 가진 벽걸이형 에어컨 중에서 가장 빠른 냉각 속도를 자랑한다.


새롭게 적용된 팬은 크기가 커졌지만 제품 외관 폭은 5cm 가량 줄어 든 슬림 디자인을 구현해 보다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또한 무풍 에어컨 갤러리에만 적용됐던 빅스비를 기반으로 한 음성인식과 모션센서가 새롭게 추가돼 더 스마트해졌다.


모션센서 탑재로 사용자의 재실 여부에 따라 제품을 제어해 주는 기능이 적용돼 절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풍에어컨 갤러리에 적용된 AI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어 더 편리해졌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2020년형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소개하고있다.(사진제공 : 삼성전자)


◆2020년형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무풍 청정·큐브디자인이 특징=삼성전자의 2020년형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99.999%의 초미세청정 집진필터가 탑재됐다. 직바람과 소음을 최소화한 무풍 청정 기능, 분리·결합이 자유로운 큐브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2020년형 무풍큐브는 필터시스템을 강화해 기존의 필터 세이버와 같이 전기적 성질을 활용한 별도의 장치 없이 필터만으로도 99.999% 수준의 집진 효율을 구현하며 필터 수명 역시 최대 2배로 증가시킨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AI기술을 통한 맞춤 청정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리성도 대폭 강화했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사용자에게 제품 작동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청정,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청정기능을 수행하는 웰컴케어, 실내 공기질이나 조도를 파악해 풍량과 모드를 스스로 알아서 맞추는 스마트 모드가 새롭게 적용돼 번거로운 조작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무풍에어컨은 2016년 첫 출시 이래 냉방 성능은 물론 청정 기능과 디자인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을 통해 주거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