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금융업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금융업
LG화학, "내일을 상상하라" 청소년 화학캠프 개최
2020/01/16  09:20:32  아시아경제

15일 LG화학(종목홈) 화학캠프 참가학생들이 팀 활동을 통해 제작된 각 팀의 미래사업 홍보 보드를 살펴보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화학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망 과학기술 분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설계 지원에 나선다.


LG화학은 기아대책,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이달 15일부터 다음달12일 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대전, 여수, 대산, 서울 등 주요 사업장 인근 200여명의 중학생들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0차례 진행했고, 7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새해 첫 캠프는 LG화학의 대전 기술연구원, 오창공장 인근 중학생 50여명을 대전 라온컨벤션호텔로 초청해 2박 3일간 진행한다.


학생들이 기업가가 되어 팀별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는 '미래 인재 키움 프로젝트'부터 전기자동차 만들기, 드론 레이싱 등 미래 유망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관련 직업을 탐색하는 '내일 상상 캠퍼스', 대학생 멘토들의 진로 코칭 프로그램인 'DREAM TALK' 까지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학습하고 새로운 직업을 그려보는 'JOB 캔버스', 과학기술의 양면성을 학습하는 '영화로 만나는 과학기술과 윤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청소년들이 일찍부터 미래 설계에 대해 고민해보고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화학캠프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가는 데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