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스포츠 > 축구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축구
무안군 유소년축구 전국대회 우승 쾌거
2020/01/16  10:41:23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유소년축구단(이하 무안FC)이 전국규모의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닷새 동안 충북 단양군 일원에서 열린 ‘제1회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클럽 축구대회’에 참가하여 U-11부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클럽 축구대회’는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이 주최하고, 단양군과 단양군체육회, ㈜스타스포츠가 후원한 대회로 U-8, U-9, U-10, U-11, U-12부,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초등학교 2~3학년 24개 팀과 4~6학년 42개 팀으로 구성해 1600여 명 의 선수가 참가한 전국규모의 대회이다.


무안FC는 무안군축구협회(회장 류대호)의 후원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축구 불모지인 무안군에서 첫 훈련을 시작해 오는 2월에 창단식을 진행하는 신생팀으로 U-11부의 이번 대회 우승은 3개월에 이룬 엄청난 성과라 할 수 있다.


무안FC의 김성현 총감독은 “3개월간의 짧은 훈련기간 이었지만, 우리 무안FC 아이들의 열정과 실력은 전국 최고였다”며, “다른 지역에 비해 늦게 시작한 유소년축구단이지만 학부모운영위원장(위원장 한향미)의 적극적인 노력과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이 같은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기뻐했다.


한편, 박유준(무안 오룡초5) 유소년팀 주장은 “지난 12월에 진행된 무안군 제3회 유소년 풋살대회에서 군수님이 우리 무안FC에 많은 지원을 해주신다고 약속하셨다며, 빨리 우승 트로피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