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정부정책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부동산
한국서부발전, 2020년 안전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2020/01/17  07:08:59  아시아경제

서부발전 안전보건업무 실무자와 노동조합 위원들이 '2020년 안전 기본계획' 설명회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한국서부발전)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한국서부발전은 안전보건관리 주요 추진 방향을 분야별 실무자와 노동조합 위원들에 14일 설명했다고 밝혔다.


'2020년 안전 기본계획' 설명회에선 지난 한해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일들을 공유했다.


발전소에 근무하는 모든 이들의 안전사고를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수립된 안전 기본계획상 중점 추진과제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서부발전은 올해 '함께하는 안전경영으로 서부발전의 미래를 창출한다'란 비전을 세웠다. 작업장 위해요소 개선, 안전 경영체계 구축, 근로자 안전보건 지원 강화, 안전 인식·문화 개선 등의 4대 방향을 제시했다.


또 ▲안전·보건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한 안전정보 전산화 ▲석탄화력발전소 화재 및 분진폭발 예방체계 구축 ▲현장 건강관리실 추가설치 ▲신개념 안전기법 기반 안전문화 증진 시스템 구축 ▲숨은 위험 찾기 온라인 교육 콘텐츠 확대 등을 통해 일용직 등 안전 취약계층 교육지원 등의 세부 과제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서부발전에 따르면 설명회에 참석한 노동조합 관계자는 회사의 안전보건 정책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도 노사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모든 근로자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 무결점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안전의 답은 현장에 있다'란 원칙에 따라 현장 노동자와의 소통 채널을 더 활성화할 것"이라며 "현장 밀착형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세우기 위해 노사가 하나 돼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