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기업실적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기업실적
롯데닷컴, 명절 선물 택배 마감된 후에도 배송 서비스 운영
2020/01/17  10:59:30  파이낸셜뉴스
롯데e커머스에서 운영하는 롯데닷컴이 선물 배송 마감일인 21일 오후 2시 이후까지 선물을 발송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선물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2020년 설은 1월 25일로, 2012년 설(1월 23일)이후로 가장 빠르다. 명절 택배 역시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고객은 배송 기간을 놓치기 쉽다. 이에 롯데닷컴은 택배가 마감된 후에도 배송이 가능한 택배사와 픽업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 편의를 도모한다.

롯데닷컴 ‘선물 추가배송’ 페이지에서 22일 오후 12시까지 선물 상품을 구매하면 설 전에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일부 상품은 서울 및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퀵배송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퀵배송 마감시간은 23일 오후 12시다.

명절 전 롯데닷컴에서 결제한 후 인근 롯데백화점에서 당일 픽업하는 ‘스마트픽’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스마트픽’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가능하며 23일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간편한 선물 전달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있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에서 ‘선물’ 버튼을 선택하고 수취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발송하면 수취인은 메시지 내 링크를 통해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수령인은 받는 주소와 받는 사람, 상품 옵션, 발송 일자까지 지정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 매출은 2016년 서비스 런칭 이후 지속적인 증가 추세로, 2019년에는 3년전보다 약 5배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상영 롯데e커머스 마케팅운영팀 팀장??은 “올해 빠른 설 연휴로 인해 선물을 미리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중장년 엄지족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픽업, 문자메시지 서비스 등 간편한 선물 서비스 이용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