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정부정책뉴스 > 외교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외교
삼성전자,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에 신창호 셰프 영입
2020/01/19  11:00:13  파이낸셜뉴스
미슐랭 스타 획득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 '주옥'의 오너 셰프
제품 기획,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예정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에 합류한 신창호 셰프. 삼성전자(종목홈)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는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에 모던 한식 레스토랑 '주옥'의 신창호 셰프가 합류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 세계적인 미슐랭 스타 셰프로 구성된 '삼성 클럽 드 셰프' 에 이어 2015년 국내에서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를 출범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셰프들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프리미엄 주방 가전에 접목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가치 있는 식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미세정온, 직화오븐의 직화열풍 등이 클럽 드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대표적인 혁신 기술이다.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신창호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주옥'은 문을 연지 1년 6개월 만에 미슐랭 가이드 1스타로 선정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 셰프는 특히 우리나라의 대표 발효 식품인 장과 제철 식재료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한식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클럽 드 셰프 코리아는 신창호 셰프의 합류를 통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재조명되고 있는 한식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존 멤버인 강민구·이충후·임기학 셰프와 함께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기획·식문화 관련 콘텐츠 제작·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제품 기획과 미식 경험을 전달하는 데 기여해 왔다"며 "신창호 셰프의 합류를 통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보다 풍부한 식문화를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클럽 드 셰프 코리아와 함께 삼성 전기레인지 인덕션, 인덕션 '더 플레이트' 등을 활용해 계절별로 다양한 쿠킹 클래스와 다이닝 쇼를 열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에 합류한 신창호 셰프. 삼성전자 제공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