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커넥트, BTS' 전시, 영국 이어 독일 개막...세계 5개국 22명 작가 참여
2020/01/20  08:10:34  파이낸셜뉴스
커넥트, BTS 전시(사진제공 'Inès Manai')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영국 런던 서펜타인 갤러리의 전시로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글로벌 현대미술 프로젝트 CONNECT, BTS가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현대 미술관 마틴 그로피우스 바우에서 막을 열었다고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날 전시는 스테파니 로젠탈 미술관 관장과 노에미 솔로몬이 기획한 퍼포먼스 전시 프로그램으로 '치유를 위한 의식 (Rituals of Care)'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1월 16일 오픈식 퍼포먼스에는 수백 명의 관람객이 참석해 관객만이 아닌 참여자로서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인 ‘치유의 의식’, ‘소통’, ‘사유’에 걸맞은 시각적이고 참여적인 전시를 선보였다.

독일 주요 일간지인 주드 도이치 차이퉁(Süddeutsche Zeitung), 디 벨트(Die Welt), 도이체 벨레(Deutsche Welle), 독일 뉴스 매거진 포쿠스(FOCUS), 모노폴(Monopol)을 비롯한 다수의 언론사들은 앞다퉈 CONNECT, BTS의 전시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CONNECT, BTS는 국적, 장르, 세대가 다른 세계적인 명성의 미술 작가들이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다. 지난 14일 영국 런던을 시작으로 독일 베를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미국 뉴욕, 대한민국 서울까지 전 세계 5개국 22명의 현대미술 작가들이 참여한다. 또한, 5개 도시의 전시 현장을 직접 방문하면,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이 등장하는 특별한 도슨트를 경험할 수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