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BC체크카드 일부 서비스, 26일 새벽 사용 제한
2020/01/20  08:52:03  이데일리
- 차세대 시스템 도입 위한 작업, 신용카드 이용은 제한 없어
- 26일 새벽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 동안 일부 체크카드·현금서비스 제한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BC카드가 일부 전산 시스템 교체 작업을 하면서 설연휴 기간 BC카드 홈페이지와 체크카드 등 일부 서비스가 한시적으로 제한된다고 20일 밝혔다. BC카드는 차세대 시스템 도입을 위한 작업으로 일반적인 신용카드 국내외 사용은 이상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이날(20일) BC카드에 따르면 일반 신용카드나 QR결제, 인터넷 모바일 이용 서비스는 이용 제한이 없다. 다만 26일 밤 1시부터 오전 6시까지 5시간 동안 체크카드 서비스와 일부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 이용이 제한된다.

이 시간(26일 오전 1시 ~ 26일 오전 6시) 체크카드와 선불카드는 매장 결제, 페이북·QR결제, 간편결제 모두 할 수 없다. 현금서비스도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DGB대구은행, SC제일은행 서비스는 쓸 수 없다. 타행 ATM으로 현금서비스를 받는다거나, 편의점이나 지하철 등의 24시간 자동화 기기에서도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해외 사용도 일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제한된다. 비자, 아멕스, 마스터카드, JCB 등 해외결제망을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이용 제한이 없지만, 유니온페이·STAR 망을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한국 시간으로 26일 오전 1시부터 같은 날 오전 6시까지 사용이 제한된다. 체크카드와 선불카드 해외 사용, 아마존과 페이팔 등 해외 직구 거래에도 BC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BC카드는 △핀테크 및 모바일 중심 결제 서비스 확대 위해 디지털 플랫폼 확대 전환 △신기술(AI, Big Data 등) 활용 프로세싱 업무 범위 확장 △ 서비스 제공 방식 다양화 등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결제 시장 및 서비스 트렌드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