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머니팁]신한BNPP운용, ‘삼성전자알파혼합형펀드’ 출시
2020/01/20  08:59:21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대표이사 이창구)은 삼성전자(종목홈)(005930) 주식과 국공채 및 투자등급의 채권에 투자해 시중금리 플러스 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신한BNPP 삼성전자 알파 [채권혼합형]’ 펀드를 지난 17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 펀드는 자산의 50% 이상을 국공채, 지방채, 특수채 및 A- 이상의 투자등급 회사채, 금융채 등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추구한다. 유일한 주식 투자 자산인 삼성전자는 Bottom-up 관점에서 ‘적극적 매매 전략’ 과 Top Down 관점에서 주식 시장 상황에 따른 편입 비중 조절을 병행하여 최대 30% 이내에서 시가총액 비중까지 유연하게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공모 펀드의 경우 단일 종목에 대해서 펀드 자산의 10% 이내에서만 투자 가능하지만, 시가총액 비중이 10%를 초과하는 종목일 경우 해당 종목의 시총 비중까지 투자할 수 있도록 예외를 두고 있다.

삼성전자만을 투자하는 이유에 대해 주식 부문 운용을 맡고 있는 정성한 알파운용센터 센터장은 “2011년 이후로 삼성전자는 코스피 지수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초과하였고, 배당수익률 역시 코스피 배당 수익률보다 높아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대표종목이기 때문이며, 반도체와 모바일 및 가전 등 전 사업부분의 이익이 개선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주가 전망이 양호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삼성전자 주식의 매매 차익 및 장기 자본차익에 따른 비과세 효과뿐만 아니라 견조한 영업이익 성장에 따른 높은 배당 인컴 수익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