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경기소방, 전국 최초 '소방레트로 패션쇼' 개최
2020/02/13  15:22:46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전국 최초로 소방레트로 패션쇼를 개최했다.


경기소방본부는 13일 수원 권선구 본부에서 조선시대 금화군이 착용했던 소방대복부터 2020년 소방공무원이 착용하고 있는 근무복, 방화복 등 총 26종을 소개하는 '소방레트로 패션쇼 2020'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패션쇼에서는 시대별 소방대원들이 착용했던 소방대복, 근무복, 방수복, 구조복 등 그간 쉽게 볼 수 없었던 과거 소방대원들의 제복들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90년대 시위 현장에 동원됐던 소방관들이 날아오는 벽돌이나 물건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했던 방석복도 소개됐다.


이날 행사는 이찬 군포소방서 현장대응단장과 이천소방서 문소영 소방장, 분당소방서 문희연 소방교가 해설을 맡았다.


안기승 경기소방본부 생활안전담당관은 "소방 국가직 전환을 앞두고 그간 소방역사를 되돌아보기 위해 이번 패션쇼 영상을 제작ㆍ발표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도민들이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흥미로운 소방안전 콘텐츠를 제작 적극 보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소방레트로 패션쇼 2020'은 경기소방본부 유튜브)에 게시돼 언제든 시청이 가능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