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연예스포츠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티저 공개
2020/02/14  09:04:52  이데일리
- 3월 제네바 국제 모터쇼서 최초 공개 예정
- "세월 초월하는 아름다움..디자인(종목홈) 지평 확장"

현대차(종목홈) 2020 제네바 모터쇼 EV 콘셉트카 티저. (사진=현대차)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미래 디자인의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순수전기차(EV) 콘셉트카 ‘프로페시’의 티저 이미지를 14일 공개했다.차명 프로페시는 현대차 EV 라인업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미래 현대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EV 콘셉트카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더욱 확장했다. 공기역학적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앞쪽에서 뒤쪽까지 풍부하게 흐르는듯한 우아한 곡선의 실루엣이 특징이다. 통합 스포일러와 픽셀 램프 후미등으로 강조한 후면부는 마치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매끈하게 빠진 항공기의 후미처럼 속도감을 자아낸다.

콘셉트카 프로페시와 상세 제원은 다음 달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열리는 ‘2020 제네바 국제 모터쇼’(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는 “이번에 선보일 프로페시 콘셉트카는 유행을 따르지 않고, 세월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강조했다”며 “이번 콘셉트카의 독특한 디자인은 현대차 디자인의 지평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