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하나투어 신임 공동대표에 컨설팅 전문가 송미선
2020/02/27  19:04:49  파이낸셜뉴스
내달 26일 전략관리 부문 선임
김진국·송미선 공동대표 체제로


국내 1위 여행업체인 하나투어(종목홈)가 신임 대표로 외부 여성 컨설팅 전문가를 영입한다.

유상증자를 통해 최대주주로 등극하는 사모펀드인 IMM PE의 지배력 강화와 함께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여행업계에 쇄신을 준 인사라는 시각이 나온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하나투어는 신임 대표에 송미선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매니징디렉터파트너(MDP·사진)를 전략관리 부문 공동대표로 내정했다.

하나투어는 2016년부터 박상환·김진국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돼 왔다. 송 대표 내정자는 오는 3월 26일 열리는 주총에서 정식 선임된다. 주총 이후 김진국·송미선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될 것으로 알려졌다.

IB업계 고위 관계자는 "IMM PE 측이 하나투어 컨설팅, 전략 전문가인 송 대표를 영입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것으로 안다.

실제 송 대표가 전략관리 업무를 맡아 성장을 이끌려는 포석인 것으로 보인다"며 "기존 주주측 인사인 김진국 대표는 영업부문을 맡을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메이저 여행업계 최초 여성 최고 경영자(CEO) 타이틀을 달게 된 송 대표 내정자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MBA를 마쳤다. 그간 보스턴컨설팅에서는 금융기관, 산업재, 통신기술 분야 관련 자문을 제공해왔다. 최근엔 사모펀드그룹 담당 파트너를 지냈다.

실제 그는 3년 전에도 하나투어 컨설팅을 담담했으며, 최근 IMM PE가 하나투어 투자 시 실사 헤드를 맡았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