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돈 버는데 탁월한 엘리트'들의 10가지 공통점 [책을 읽읍시다]
2020/02/27  19:14:45  파이낸셜뉴스
부의 해부학/ 라이너 지텔만/ 토네이도

이 책의 저자인 라이너 지텔만은 역사학과 정치학을 전공하고 독일 베를린 자유대학교에 역사학 교수로 재직한데다 독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신문인 '디 벨트'의 편집국장까지 지냈지만 삶이 만족스럽지만은 않았다. 그러던 중 "나의 의견을 거리낌 없이 말하려면 부자가 돼야 한다"는 한 정치인의 말을 듣고 새로운 인생에 도전한다. 1000만 마르크(약 65억원)의 돈을 벌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부동산 컨설팅과 투자 사업에 뛰어든 그는 매일 자신의 목표를 되새기면서 결국 꿈을 이룬다.

꿈을 이루자 기꺼이 회사를 처분한 그는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리에 주목한다. 자본주의 시대 누구나 바라는 부자의 꿈, 기왕이면 위대한 부자 '슈퍼 리치'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서점에서 자기계발서를 탐독하고 경제 기사와 유튜브를 꼼꼼히 챙겨보며 오늘도 한푼이라도 더 벌어볼까 고민하는 가운데 지텔만은 '부의 엘리트'라는 개념을 최초로 정립하고 이에 부합하는 부자 45인을 만나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다. 그리고 경제학, 심리학, 사회학 등 다양한 학계의 연구결과를 총망라해 부를 만들어내는 결정적 생각과 태도가 무엇인지 정리한 논문을 발표한다.

이 책은 그 논문을 대중적으로 풀어 쓴 책이다. 지텔만은 이 책에서 자신이 발견한 부의 엘리트들이 가진 10가지 공통점을 제시한다. 그리고 이는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라 말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실제 부자가 된 이들의 솔직한 내면을 낱낱이 들여다볼 수 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