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도서/만화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도서/만화
[신간 안내] [3초 직감력] 外
2020/03/15  16:14:23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3초 직감력= 날카로운 직감과 폭발적인 실행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훈련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영국 통신회사 콜트 테크놀로지 서비스가 정보기술(IT) 업계에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맡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10명 중 7명이 전략을 실행할 때 개인적인 직감이 데이터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답했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결정을 내리려 한다면 이미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빼앗겨 최적의 타이밍을 놓친다는 것이다. 예리한 직감을 가진 사람은 최선의 답을 단 3초 만에 찾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보다 한 발 앞서 기회를 잡을 수 있다.(와타나베 가오루 지음/김해용 옮김/동양북스)



◆시의 나라에는 매혹의 불꽃들이 산다= 시인 문정희는 오랫동안 세계 곳곳의 문학 행사와 시상식에 여러 차례 초청됐다. 시인이 그렇게 세계 곳곳을 다니며 느낀 생각과 감정들을 여행기처럼 풀어놓았다. 프랑스 낭트에서부터 파리, 루마니아의 쿠르테아데라르제슈, 홍콩과 중국 난징, 일본 도쿄, 이탈리아 베네치아, 이스라엘 텔아비브, 인도 뉴델리, 자메이카 킹스턴, 쿠바 아바나에까지 이른다. 시인은 또 박경리, 김수영, 김향안, 아도니스, 수전 손택 등 수많은 인물들과의 기억도 떠올려 담았다. 문정희 시인의 시 열아홉 편도 실렸다.(문정희 지음/민음사)



◆블루오션 경영= 2004년 미국에서, 2015년 국내에서 출간돼 화제를 모은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만 간추린 특별 에디션판이다. 블루오션 전략은 전 세계 다양한 기업, 정부 및 비영리단체에서 적극적으로 채택한 이론으로 현재 1800여개 이상의 대학 강의에서 활용되고 있다. 블루오션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 알려지지 않은 시장을 의미한다.(김위찬·르네 마보안 지음/김주희 옮김/유엑스리뷰)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