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종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종교
옥천군, 기독교 교회 예배 중단 촉구
2020/03/20  09:23:54  뉴스핌

[옥천=뉴스핌] 이주현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기독교 교회의 예배를 당분간 자제해 줄 것에 대한 요청과 예배를 중단한 교회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담은 서한문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옥천군청 전경 [사진=옥천군]

군은 서한문을 통해 "옥천군에 아직까지 확진자가 없는 것은 군민과 기독교계가 앞장서 노력한 덕분"이라며 "대부분의 교회가 예배를 중단하거나 영상 예배로 대체하는 등 노력하고 있으며, 군도 코로나 사태가 조속히 진정되도록 군정의 모든 힘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 19일에는 김연준 부군수와 읍면장이 지역내 교회를 방문해 잠시 동안의 예배 중단을 요청함과 함께 군수 서한문, 손소독제를 전달하며 기독교계의 협조를 요청했다.

지역내 교회시설은 총 106개소로 신도 100명 이상 5개소, 100명 미만 101개소다. 현재 예배를 중단한 교회는 60개소, 예배를 축소 진행하는 곳은 46개소다.

김연준 부군수는 "코로나19를 막아보려 학교 학사일정을 미루는 등 국가적인 노력에 기독교계 또한 우리의 공동체로서 힘을 실어주기를 간곡히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cosmosjh88@naver.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