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 전체기사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전체기사
자생한방병원,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선정
2020/03/25  15:56:14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자생한방병원은 25일 환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해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 과정을 분리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제반 조치들을 국가 권고 수준 이상으로 실시하는 병원을 말한다.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자생한방병원에 호흡기 환자 전용 동선을 마련해 척추?관절 질환과 같은 비호흡기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환자 안전을 위해 철저하게 시설 방역을 실시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인원에 대한 체온 측정과 호흡기 질환, 방문이력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있다. 외부 감염원 유입 차단을 위해 면회도 금지해왔다.


이진호 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됨으로써 척추·관절 질환 환자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찾아 치료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평소 철저한 감염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