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단독] 통합당, 총선공약 주제는 `내 삶을 디자인하다`
2020/03/26  12:15:43  매일경제

미래통합당이 4·15 총선을 겨냥해 정책 공약 '내 삶을 디자인(종목홈) 하다'를 26일 발표했다.

통합당 정책위원회가 주축인 '국민과 함께 하는 2020 희망공약개발단(김재원 총괄단장)'은 "미래통합당은 후퇴하고 있는 대한민국과 좌절하고 있는 국민이 다시 뛸 수 있게 혁신정책으로 국민희망을 디자인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공약집 제목은 '내 삶을 디자인 하다'로 정했다"고 밝혔다. 통합당은 공약집에 당 공식 캐릭터인 '오른소리가족'을 삽화로 넣어서 국민이 공약에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통합당 정책 공약은 지난 1월 출범한 '국민과 함께 하는 2020 희망공약개발단'이 주도했다. 공약개발단은 "자유와 공정으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문재인 정권 실정 극복 대안제시형 공약 ▲국민 체감도 높은 생활공감형 공약 ▲국민 눈높이 소통형 공약 개발 등을 추진해왔다.

통합당이 내선 '중앙공약'은 ▲경제 ▲공정 ▲안전 3가지 키워드를 핵심가치로 한다. 대한민국을 재설계, 새로운 시대로 재도약하는 '희망 디자인 공약'을 목표로 내걸었다. 이를 위해 ▲경제 재설계 미래 재도약 ▲ 공정 재설계 희망 재도약 ▲ 안전 재설계 평화 재도약 ▲ 공동체 재설계 행복 재도약 4대 분야로 나누고 151개 세부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대표적으로 통합당은 문재인 정권의 '절망 경제'를 '희망의 경제'로 변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제 재설계 미래 재도약' 분야를 앞 줄에 놓았다. 경제활성화, 규제개혁, 국민부담 경감, 금융제도 개선 등의 공약을 마랸했다.

김재원 통합당 정책위의장은 "통합당은 문재인 민주당 정권에 의해 유린되고 있는 헌법가치와 민주질서, 국민의 자유와 희망을 혁신정책으로 되살려 내고,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국민희망'을 디자인해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