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KB국민카드, 카드업계 최초 ‘애플’ 제품 리스 금융 출시
2020/03/26  14:45:51  파이낸셜뉴스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애플 제품 리스 금융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가운데)이 협약식에 참가한 황규명 갈라인터내셔널 대표이사(왼쪽), 홍철환 대화컴퓨터 대표이사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아이폰, 아이패드 등‘애플’의 정보통신(IT)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리스 금융 서비스’를 다음달 선보인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6개사와 애플 제품 리스 금융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카드와 △갈라인터내셔날(프리스비) △피치밸리(월리스) △비욘드테크(KMUG) △에이샵 △넵튠코리아 △대화컴퓨터 등 6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는 애플 제품 구매 고객에 대한 리스 금융 제공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내달 중 선 보일 예정인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회원 여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부여된 고객별 한도 범위 내에서 서류 제출과 담보 설정 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이나 리셀러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리스 희망 제품을 선택하고 리스 기간, 선납금 등 각종 부대 조건도 자유롭게 조정해 약정할 수 있다.

고객이 애플 제품 선택 후 리스 금융 약정을 체결하면 KB국민카드는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구매해 고객에게 인도하고 고객은 매월 사용료(리스료)를 분할 상환하게 된다.

리스 상품은 인수형과 반납형 두 가지가 있다. 인수형 상품은 고객이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리스료 납부 후 만기 시점에 해당 제품을 인수하는 방식이다. 반납형의 경우 잔존가치를 제외한 금액을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 후 리스 만기 시 반납하면 된다.

특히 반납형 상품은 국내 최초로 애플 제품에 대해 잔존가치를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월 납입액 부담을 줄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king@fnnews.com 이용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