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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에 ‘홈술족’ 늘면서… 편의점 주류 매출 ‘쑥’
2020/03/26  17:36:25  파이낸셜뉴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술족'이 증가하고 있다.

26일 CU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홈술족이 늘며 편의점 주류 매출이 무려 20%나 늘었다. 최근 2년 신장률 대비 큰 폭의 오름세다.

CU가 이달 주요 상품들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주류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2019년 최근 2년간 매출신장률이 각각 9.9%, 12.3%였던 것에 비하면 매우 큰 폭의 오름세다. 주류 카테고리별로 살펴 보면, 와인 매출이 39.2%로 가장 높았고 이례적으로 양주도 26.5%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 외 막걸리 21.1%, 소주 17.3%, 맥주 10.4% 순으로 모두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그런데 주류 판매율과 동반 상승하는 숙취 해소제 판매율은 오히려 줄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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