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증권
[Hot-Line] "현대백화점, 불안한 영업환경 고려해도 과도한 주가 하락"
2020/03/27  08:35:35  매일경제

한화투자증권(종목홈)은 27일 현대백화점(종목홈)에 대해 불안한 영업환경을 고려하더라도 현 주가 수준은 과도하게 하락한 상황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11만5000원을 유지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백화점 1분기 영업실적은 부진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도 "시장에서 우려했던 면세점 사업부 실적은 예상대비 견조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다만, 1분기 백화점 기존점 성장률에 대해선 한 자릿수 역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대면접촉 기피 현상에 따라 아울렛 방문 객수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고, 일부점포 확진자 방문에 따른 일시적 영업 정지와 명품비중 증가에 따른 마진율 저하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반면 면세점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일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할 때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고, 동대문 면세점 추가에 따른 매입력 확대와, 일부 따이공 고객 방문이 3월부터 이뤄지고 있어서다.

남성현 연구원은 "1분기 면세점 사업부 총 매출액은 2970억원, 영업손실은 14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3분기 이후 인천공항 1터미날 DF7 구역 운영이 이뤄지면 이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