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재테크
[봄분양 꽃피다]청약가점 없이 아파트 장점 누리는 법
2020/03/27  10:03:19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대구 중심부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 주거복합단지가 들어선다.


현대건설은 4월 대구 중구 동인동1가 235-1 일원에 건립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8층, 3개동, 아파트 84~177㎡(이하 전용면적) 410가구, 오피스텔 84㎡ 90실 등 총 500가구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2룸 이상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주거용으로 조성되는 만큼 아파트의 장점을 누리면서도 청약 가점이 필요 없고 각종 규제에서도 아파트 대비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권ㆍ입주권 소유자는 무주택으로 간주되며 주거용이어도 주택 외 건축물에 해당해 주택 소유로 인정하지 않는다.


이 단지에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역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구역에는 대구권 광역철도(2023년 개통 예정)가 공사 중으로 개통 시 광역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신천대로, 태평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등도 가깝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며 현대백화점 대구점, 동성로 스파크, 유플렉스 등도 가깝다. 특히 대구 최대 상권으로 손꼽히는 동성로가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북대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구시청, 중구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남측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ㆍ28기념중앙공원이 있고 우측엔 신천이 있다. 이밖에 동덕초를 도보 통학할 수 있다. 동인초,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설고, 경명여고 등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했으며, 회사측은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